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보조제

칼슘-마그네슘-비타민D(칼마디)의 효능과 부작용&리얼섭취후기

by 부티나는 고양이 2019. 1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칼슘-마그네슘-비타민D가 한알에 담겨진 칼마디! 를 소개하려해요

요즘 인터넷이나 약국에서 많은 칼마디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왜 세개의 영양제가 합쳐져서 파는지는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겠죠?

이 세개의 영양성분들이 몸속으로 들어가서 서로 도와주며 상호작용을 하기때문이에요!

그래서 몸의 더 영양분을 받을려면 셋이 같이 먹어야 된다는거에요.

칼슘이 제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려면 비타민D가 함께 공급돼야 한다네요.

비타민D가 대장과 콩팥에서 칼슘의 흡수를 돕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칼슘은 마그네슘과도 서로 도와주는 관계이며, 마그네슘은 칼슘의 축적을 막아 신장결석과 담석증을 예방하고,

칼슘은 마그네슘이 과다할 때 생기는 설사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그래서 보다 효과적으로 뼈 건강을 위해서면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D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그럼 이제 칼마디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효능

칼슘

- 뼈와 치아 건강에 필요

- 신경과 근육 기능에 필요

- 심장건강
- 정상적인 혈액 응고에 필요

-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


마그네슘

- 수면에 도움

- 근육경련, 근육뭉침, 쥐나는거에 도움

- 몸의 에너지 생성

- 뼈건강

- 당뇨에 좋음

 

비타민D

- 칼슘와 인의 흡수를 도움

- 골다공증과 골절의 위험감소

- 우울증 감소

 

정말 많은 효능들이 있습니다.

근데 이 세개를 따로따로 챙겨 먹을 필요없이 칼마디 하나만 드시면 되게 편하겠죠?

그럼 다음으로 부작용(주의사항)을 알아보죠

 

 

 

 


●부작용(주의사항)

칼숨

- 칼슘을 과다하게 복용하면 구역질, 구토 등의 위장장애와 변비 뿐만 아니라 두통과 피로감까지 생길수 있다네요.

이럴 경우 섭취를 멈추셔야 해요!
- 장기간 과다 섭취시 혈중칼슘농도가 높아져 신기능장애와 신장결석, 칼슘침착 등의 증상을 유발할수 있답니다. 

- 칼슘농도가 지나치게 높을 경우 정상인 사람에 비해 심근경색 등의 심장 질환과 뇌졸중의 위험성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 마그네슘 과다 섭취시 속이 울렁거리고 배탈 및 구토 증세가 나타나고, 설사증세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 마그네슘 과다 섭취는 체내에 마그네슘을 쌓이게 하여 불규칙적인 심장 박동, 낮은 혈압 같은 증세가 나타난다하네요.

-마그네슘이 과다복용이 신장의 작동을 더욱 약화시킬수 있어 신장이 안좋으신분들은 복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D
- 비타민D를 과다복용하면 고칼슘 혈증이 나타나 혈액의 칼슘이 과다해져 식욕감퇴와 설사,변비,메스꺼움,피로 등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 과다복용시 체내 비타민D과 축적되면 뇌졸중 ,심장마비등으로 사망 위험도가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각 영양제의 부작용을 간략히 알아봤는데 보시면 다 과다복용으로 인한 문제가 많다고 나오네요.
그러니 아무리 몸에 좋다해도 과다복용은 피해주세요!


하루 권장 섭취량 :
-칼슘
성인의 하루 칼슘 권장량은 700mg
50대 이상은 800mg

 

-마그네슘
칼슘, 마그네슘 섭취 비율은 1:1~2:1 정도,
한국영양학회가 권장하는 하루 마그네슘 권장섭취량은 남성 350mg, 여성 250mg

-비타민D
성인의 비타민 D 일일 섭취량은 200IU

 

★ 리얼 섭취후기
- 제가 칼마디를 처음 접해본게 작년에 사고로 뼈가 많이 골절되어서 그때부터 먹게되었는데, 칼마디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뼈 붙는 속도가 빠르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괜히 그뒤로부터 뼈건강은 위해서 아직까지 꾸준히 챙겨먹고 있어요. 결론은 제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효능이 있는 영양제인거 같아요.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뼈가 약하신 분들에게는 꼭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