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보조제

아로니아의 효능과 부작용(주의사항)

by 부티나는 고양이 2019. 12. 31.
반응형

아로니아의 원산지는 북아메리카 동부 지역이며 관상식물이자 식용 열매로 재배되며 초크베리(chokeberry), 킹스베리(King’s berry)라고도 불린다 하네요. 그런데 아로니아에 열을 가하면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가 파괴되므로 되도록 열을 가하지 않은 생과일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합니다. 그러나 요즘 분말 형태로 많이 판매되는데 동결건조과정을 통해 제조된 분말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하네요!


그럼 이제 아로니아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효능
1.항산화 작용
2.혈액순환개선
3.당뇨병예방
4.체중감량
5.혈관강화
6.간손상예방
7.눈의피로개선
8.생리통완화
9.생리불순완화
10.자궁근종예방
11.염증완화
아로니아의 효능이 이렇게 많았네요 ~
저도 조사하면서 처음 알았어요!
아로니아가 정말 좋은 식품이었네요.!
여성분들이 특히 챙겨드시면 좋을거같아요~
하지만 무엇이든 부작용은 당연히 있겠죠?
그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죠!

부작용
1. 과다 복용시 복통이나 소화장애, 구토, 식욕저하 등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다합니다.
처음부터 많은 양을 먹는 것은 삼가해주세요
2. 아로니아가 소화액 분비를 촉진해
소화성 궤양 환자들에게는
소화기 장애를 주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3. 아로니아의 탄닌성분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철분제와 함께 먹는걸 피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철분 결핍성 빈혈 환자는 주의해주세요!

부작용은 대부분 과다복용시 생기는거니 ,
과다복용은 피해주세요!

하루복용량
1.아로니아 하루 섭취 권장량: 20~30알 정도
2.분말형태는 제품에 기재된 복용량을
기준으로 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 아로니아에 대해 알아봤는데
아로니아도 정말 좋은식품이다는걸
다시한번 느끼네요!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면 꼭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