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보조제

스피루리나의 효능과 부작용(주의사항)

by 부티나는 고양이 2019. 1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저희집에서 먹고있는 영양제 하나를 소개시켜드릴게요

스피루니아라고 예전에 잠깐 유행이었다가 얼마전부터 다시 많이들 찾는 영양제인데요!

우선 스피루리나에 대해 소개 하자면요.

   스피루리나는 아주 오랜예전부터 존재했었으며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해조류 중의 하나라고 하네요.
스피루리나에 함유되어 있는 주요 성분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수용성 식이섬유 비롯하여 항산화성 색소 성분(클로로필, 카로티노이드, 피코사이아닌), 항산화 효소(SOD), 감마리놀렌산(GLA) 등이며, 비타민으로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B1 · B2 · B6 · B12, 비타민 E, 이노시톨, 엽산 등이 함유되어 있다하네요. 칼슘, 철, 칼륨, 마그네슘, 아연, 망간, 셀레늄, 게르마늄 등 무기질 성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풍부한 영양소로 슈퍼푸드라고 불리는데요. 미국항공우주국에서도 우주식품우로 선정하였고, un에서는 인류의 미래식량으로 지정하기도 했다 하네요.

 

그럼 스피루니아 효능으론


● 효능


1. 면역력증가
2. 암예방
3. 혈당조절
4. 간질환예방
5. 기억력향상
6. 알러지성비염개선
7. 콜레스테롤 수치 낮춤
8. 피부개선


●부작용(주의사항)

 

1. 임신부나 모유수부 하시는 분들은 섭취를 안하는게 좋음
2. 신장기능이 약한사람주위

3.루푸스나 류마티스성 관절염 같은 자가 면역 질환이 있다면 피하세요.

4. 해조류 알러지가 있는분들은 주의

5. 하루권장량 준수

 


-스피루리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성인기준 3~5g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