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보조제

BCAA의 효능과 부작용

by 부티나는 고양이 2019. 12. 20.
반응형

오늘은 요즘 운동하는 분들이라면 많이들 챙겨 먹는 건강 보조제인 BCAA를 소개해볼 텐데요!

사실 개인적으로 bcaa가 생소하신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해요, 저도 bcaa라는 것을 안 지는 1년 정도 되었는데, 운동인들 사이에서는 예전부터 이미 많이들 드시더라고요. 아무튼 저같이 bcaa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소개해보려고요!

 

 

우선, bcaa란? 우리 몸의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중에서 발린(valine), 류신(leucine), 이 소류 신(isoleucine)을 말하는데요.

주로 근육성장에 도움을 많이 주는 아미노산이라고 하네요.

발린은 근육 재생, 신경안정 효과가 있고, 류신은  헤모글로빈생성과 혈당량감소 ,회복성분이 있고, 이노류신은 근육흡수와 헤모글로빈 생성 등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섭취방법으로는 분말가루로 섭취하는 방법과 알약 형태로 되어있는 것을 섭취하는 방법이 있어요, 그리고 보통 운동 전후로 많이들 드시더라고요, 근데 저는 꼭 운동하는 날이 아니어도 그냥 영양제처럼 챙겨 먹어요^^ 그리고  하루 섭취량은 10~20g 정도를 나눠서 먹으라고 권하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부작용은 아직까지 연구결과로는 나온 게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그냥 생각날 때마다 물에 타서 먹긴 하는데, 그래도 뭐든 과다복용은 안 좋겠죠?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하루에 두 번 정도 먹고 있습니다.  

 

그럼 효능에 이제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 효능

 


1. 근육성장

2. 근손실 방지

3. 지구력 향상

4. 근피로도 감소
5. 단백질 합성 촉진

6. 간질환에 좋고, 면역력 

 

제가 찾아본 대부분 공통적인 효능은 이 정도로 나와 있더라고요.


그리고 다음으로는

● 부작용!이라 하면 앞에서도 말했다시피 아직 연구결과로는 크게 밝혀진 게 없다고 하네요.. 그래도 뭐든 과다복용은 좋지 않을 거라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여기까지 BCAA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저도 요즘 많은 건강보조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먹어보고 있는 것들도 몇 개 있긴 한데, 무엇이든 자신한테 맞는 영양제에 대해 잘 알아보고 꾸준히 먹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아무튼 다들 건강 잘 챙기시며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